FAQ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김민재
  • 고객이 영수증을 분실 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영수증 분실 시 저희 대리점이 아닌 고객이 사용한 카드사,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 들어가시어 거래내역사실확인서를 받으시면 되십니다.
    교육비납입증명서에 영수증은 고객님께서 직접 부착하셔야합니다.
    저희 대리점에서는 추가적으로 영수증을 끊어드리기 어려움을 양해부탁드립니다.
  • 아이비클럽 교복을 구입 할 수 있는 대리점 정보는 어디서 확인 가능 한가요?
  • 아이비클럽 홈페이지의 IVY STORE를 클릭 하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해당학교 교복을 취급하는 대리점을 선택하시면 전화번호, 약도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1:1 상담메일의 답변은 어떻게 확인 가능 한가요?
  • Q&A 페이지의 1:1 상담에 남기신 문의사항은 담당자가 내용을 확인 후 답변 완료시 답변 내용을 이메일로 보내 드립니다.
    글을 남기시기 전에 정확한 이메일이 기입 되었는지 확인하시고 종종 스팸 메일로 분리되는 경우가 있으니 스팸 메일함도 확인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복의 교환이나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 소비자께서 아이비클럽에서 구매하신 교복은 구입 후 7일 이내에 미착용 상태에서 제품의 손상이 없을 경우 교환해 드리며, 때에 따라서 환불도 가능 합니다.
    제품하자일 경우에는 구매하신 후 7일 이내에 교복 구매 영수증을 소지하시고 교복을 구매하신 대리점으로 방문해주시면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 아이비클럽 교복의 판매가격을 알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 학교에서 지정해주는 디자인과 각 학교 교복의 원단이 다르기 때문에 가격에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학생 교복을 취급하는 대리점에 문의를 해주시면 친절하고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매장 연락처와 위치는 IVY STORE의 대리점 정보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공동구매로 산 경우에 영수증을 별도로 발급하지 않았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실제 판매대리점에 문의 하시어 판매된 바가 확인되신다면 간이영수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교육비 납입증명서에 간이영수증을 부탁하시면 됩니다.
  • 교복을 백화점이나 마트에서 구매한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영수증상에 아이비클럽 교복임을 알수 있는 상호명 (IVYclub ,아이비클럽, 아이비 클럽 @@점 등)과 사업자등록번호, 거래일, 판매금액 등이 기재되어 있다면 그 영수증을 교육비납입증명서에 부착해주시면됩니다.
    영수증상에 상호명이 교복판매자임을 알수 없는 경우에는 마트에서 교복을 구매하셨다는 증빙서류를받으신 후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
    *영수증에 아이비클럽 구매사실, 교복 등이 없고 마트에서 증빙서류를 마련해주지 않으신다면 본사에서는 도와드리기 어렵습니다.

    ★ 영수증에 포함되어야 하는 내용
    - 상호명(아이비클럽임을 알 수 있어야 함), 사업자등록번호, 거래금액, 실 거래일자가 있어야 합니다.

    교복구입비 소득공제는 1인당 연50만원 이내 금액이며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았거나, 신용카드로 구입한 경우 교육비 공제와 신용카드 중복공제가 가능합니다.
  • 영수증과 교육비납입증명서를 함께 제출해야 하나요?
  • 네. 그렇습니다. 교육비 납입증명서는 구매하신 대리점에서 끊어드릴 수 있으나 영수증은 고객님께서 직접 준비하셔서 부착하셔야합니다.
    영수증 분실시 저희 본사 와 구매하신 대리점에서 도와드리기 어렵습니다.

    ★ 고객이 교복 구입 후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았으나 영수증을 분실하였을 경우 : 고객이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를 통해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음.
    ★ 신용카드 거래 후 고객이 영수증을 분실하였을 경우: 고객이 사용한 카드사에서 거래내역사실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음.
  • 교복을 이미 현금으로 구입하였으나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지 않은 경우 어떻게 하나요?
  • 1. 거래일후 30일 이내"현금거래신고확인제도"를 통하여 가까운 세무관서에서 거래사실을 확인받아 활용(현금거래신고확인관련 문의: 현금영수증상담센터(1544-2020)
    2. 구입일 이후 30일이 경과하여 현금거래신고확인제도 활용도 곤란한 경우, 거래사실과 거래상대방, 거래금액, 거래일자를 확인할수 있는 영수증등 증빙서류 일체
    다만, 위의 영수증등 증빙서류 일체를 분실한 경우에는 교복 판매업자로부터 교육비납입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시면 됩니다.(단, 첨부영수증자료는 교복판매업자가 제공하지 않습니다)
  •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은?
  •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

    1. 본제품은 구입하신 뒤 품질에 이상이 있을 때에는 다음과 같이 보상해 드립니다.
    1) 원단불량, 부자재불량, 봉제불량 시
    - 구입일로부터 1년이내 분은 무상수리,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함. 단, 봉제불량은 1년이 경과 후에도 무상수리.
    - 불량에 대한 책임 논쟁시에는 소비자 연맹에 검사를 의뢰(2주-3주)하여 검사결과에 따라 제조사 과실로 나올시 교환,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사이즈 부정확 및 디자인, 색상불만 시
    -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교환 가능함. 단, 미착용일 경우와 제품에 손상 혹은 수선경력이없어야 합니다. 동일가격, 동일제품 교환을 원칙으로 함.
    3) 상하 1착중 한쪽에만 이상 시
    - 상하 1착 교환 또는 구입가 환불함(제품불량인 경우).

    2. 소비자 부주의에 의한 제품 훼손 및 세탁 잘못에 의한 변형, 품질기간(1년)이 경과한 제품의 품질이상에 대해서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수리 가능 시에는 유상 수리해 드립니다.
  • 교복이 불량이면 어떻게 하나요?
  • 먼저 교복을 구매하신 대리점으로 교복을 가져가서 확인 후에, 교복 자체의 불량인지, 소비자의 관리 부주의로 인한 불량인지 판단하게 됩니다.
    만약 미 해결 시에는 대리점에서 소비자 연맹으로 보내어 제품검사( 2~3주 소요)를 받아 제조사 과실로 나올 시 교환해드립니다.
  • 아이비클럽 교복의 수선은 어디서 하나요? AS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 교복의 수선은 교복을 구매하신 대리점에서 가능하며, 성장에 따른 늘림 수선은 일 년 동안 AS를 해 드립니다.
    그 이외의 부분은 유료로 소비자가 부담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교복을 구매한 대리점에 문의 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